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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 묻는 질문(FAQ) 게시판입니다.

번호 제목

판매되고 있는 시스템쿨러 중 커넥터 타입이 두 가지인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MOON FAN2 120mm WHITE

LX FAN 120mm RGB

MOON FAN2 140mm WHITE


일반 케이스 팬 컨트롤러 및 팬 컨트롤러가 없는 케이스 제품을 위하여 3PIN + 4PIN(IDE 몰렉스핀) 이 적용된 케이블로,

동시에 연결시 과전압으로 인한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가지 포트로만 사용하셔야 하며, 사용하지 않는 부분은 분리해두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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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스의 HDD 장착법이 나사고정타입일 경우엔 HDD가이드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품 부속품으로 동봉되어있는 전용나사를 하드디스크에 조립하시고 

베이에 슬라이딩 방식으로 장착하신 뒤, 오른쪽 홀에 맞춰 손나사로 고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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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형 수냉쿨러에 사용되는 라디에이터의 경우 정밀한 루버핀이 적용되어 있으며,

이 루버핀은 제품을 포장, 개봉 시 사용자에 따라 눌려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있습니다.

루버핀이 살짝 눌리거나 휘었다고 해서 성능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며,

이는 서비스 사유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루버핀이 아닌 용액 라인에 찍힘 등의 데미지가 심할 경우는 A/S 처리가 가능합니다.





수냉쿨러도 공냉쿨러와 마찬가지로 CPU 워터블럭 장착 시 알맞은 장력(힘의 크기)를 줘서 장착해야 합니다.

너무 센 장력이나 너무 약한 장력으로 장착 시 CPU 워터블럭과 CPU과 맞닿는 부분이

공차가 생기거나 압력이 생겨 CPU 쿨링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나사를 조인 뒤에 반시계 방향으로 반 바퀴 정도 풀어 장력의 여유를 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일체형 수냉쿨러는 특성상 용액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첫 가동시 내부에 있는 기포가 빠지는데 일정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는 사용자에 따라 2~3일, 길게는 1주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기간이 소요되면 내부에 있는 기포가 모두 제거되어 소음 등이 사라집니다.


1주일 이상의 구동 뒤에도 소음이 지속된다면 당사를 통해 제품을 점검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쓰리알시스에서 판매되는 ID-COOLING사의 일체형 수냉쿨러의 번들팬은 별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동일한 쿨러를 추가로 장착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아래의 모델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ASHFLOW: DF-12025 RGB TRIO

CROMAFLOW, ZOOMFLOW:  ZF-12025 RGB TRIO 

AURAFLOW: SF-12025 RGB TRIO

FROSTFLOW: SF-12025 WHITE LED







㈜쓰리알시스는 출장 방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A/S는 센터 내방 또는 택배로만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케이스가 ODD베이가 있는 제품인 경우,

자사몰 R샵에서 판매 중인 N20, N30, 3.5인치 변환 브라켓을 사용하여 하드디스크 추가 장착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품은 비프음 스피커입니다.

컴퓨터가 오작동할 시 사용자의 주의를 끌기 위해 경고음을 내는 역할을 합니다.

장착 위치는 사용하시는 메인보드의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POWER SW(파워 스위치)와 RESET SW(리셋 스위치)는 극성이 없기 때문에 방향의 구분없이 꽂아주시면 됩니다.

POWER LED, HDD LED는 극성을 구분해서 꽂아주셔야 해당 기능이 정상으로 작동합니다.






케이스는 전면 베젤이 원터치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베젤 하단에 있는 홀을 잡고 힘을 주어 당겨주시면 쉽게 분리됩니다.






㈜쓰리알시스에서 판매되는 일체형 수냉쿨러의 보증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별 무상보증기간


<ID-COOLING>

ICEKIMO Series, FROSTFLOW Series, AURAFLOW Series, CHROMAFLOW 구입일로부터 3년

DASHFLOW Series, ZOOMFLOW 구입일로부터 5년


<Bykski>

BY-INR240-WCOL 240mm 구입일로부터 3년


보증기간 내에 제품 하자 또는 누수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는 당사에서 모두 해결해드리고 있습니다.

상기 제품들은 제조사의 정책을 기준으로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당사의 확인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며, 교체상품 선출고 혹은 맞교환이 불가하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S 접수 방법>

제품 A/S는 아래의 방법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1. 센터를 통한 상담 접수

2. 제품문의 및 A/S게시판을 통한 접수


센터에서 반드시 확인이 필요한 제품은 위 두 가지의 방법으로 미리 상담을 받으신 뒤 제품을 보내주시거나 센터로 내방해주셔야 합니다.

(센터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청파로 109 나진전자월드 지하1층 특1호)


제품을 택배로 보내실 경우엔 메모지에 아래의 내용을 기입하시어 동봉 부탁드립니다.

함/연락처/주소/구체적인 증상

제품만 보내실 경우엔 확인절차가 필요하여 일정 시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품이 센터로 입고되면 신속하게 점검 후 메모에 기재하신 연락처로 처리과정과 결과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점검을 마친 제품 또는 교환품의 발송일은 택배마감시간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서비스센터에서는 고객님들께 정보성 메세지를 일괄적으로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이 없으므로 송장번호는 따로 알려드리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S Center


02-718-3313,
02-718-3314

※통화량이 많아 상담사와 연결이 어려우실 경우, 제품문의 및 A/S 게시판에 연락처 및 증상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월-금 : 10:00 ~ 16:0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00 ~ 13:00